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HUG, 셰어하우스 2호점 완공식 개최

대학생에게 저렴한 임대료의 주거공간 등 지원

2017-12-12 13:37:19

[로이슈 최영록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지난 11일 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한 HUG 셰어하우스 2호점 완공식을 개최했다.

‘HUG 셰어하우스’는 청년층의 주거문제 해결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하는 HUG의 사회공헌사업이다. 입주학생에게 저렴한 임대료로 주거공간을 제공하고 취업진단 컨설팅과 취업역량강화 활동 실비 등을 지원한다.
지원 프로그램은 재단법인 ‘함께 일하는 재단’에서 운영하며 리모델링 공사와 시설관리는 ‘도시와 사람’이 맡았다.

HUG는 지난해부터 2억5000만원을 지원해왔으며 올해 3월 서울 답십리에 셰어하우스 1호점을 열고 30명을 입주시켰다. 이어 2호점에는 8명의 대학생이 입주할 예정이다.

셰어하우스는 1인실과 2인실로 구성돼 있으며 거실, 부엌, 화장실 등은 공유공간으로 사용하게 된다. 입주학생 간의 커뮤니티 활성화 를 위해 공용스터디 라운지와 옥상 테라스를 조성했다.

강희철 경영지원처장은 “HUG 셰어하우스를 통해 입주학생들의 주거와 취업 부담이 조금이나마 경감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HUG는 우리사회에 주축이 될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청년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HUG는 △주거복지 △도시재생 △인재양성 △나눔실천 등 4가지 테마로 사회공헌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2014년 부산 본사 이전 후 지역 나눔활동도 펼치고 있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