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청와대·국회

최운열 의원-행복경제연구소, ‘플랫폼의 새로운 시대’ 토론회 14일 개최

4차산업혁명 시대 플랫폼의 역할과 과제

2017-12-11 17:30:33

[로이슈 김주현 기자] 더불어민주당 최운열의원실과 행복경제연구소에서는 무한경쟁 정글의 시대에 들어간 플랫폼사업자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토론회를 오는 14일 오후 1시 30분부터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최운열 의원-행복경제연구소, ‘플랫폼의 새로운 시대’ 토론회 14일 개최이미지 확대보기


최근 글로벌 IT 기업과 토종기업 간의 역차별 시비를 비롯해서 플랫폼 사업자의 정의와 지정에 대한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는 국내 플랫폼 시장에서 실질적인 사업자들의 사회적인 역할이 대두된 상황이다.

이번 토론회는 이런 사회적 관심사와 문제점을 인식하고 사회적인 토론의 공론장을 만들기 위해서 마련됐다.

특히, 포털사업자의 규제와 같은 사회적 관심사는 물론이고 국내토종과 글로벌기업의 공정한 규제와 경쟁에 대한 토론도 있을 예정이다.

또한 국내 토종기업들 사이에도 플랫폼 사업자의 영역에 대한 논란이 있어 온바, 이 문제도 심층적으로 거론되고 토론이 예상된다.

토론회는 12월14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오후 1시30분부터 열릴 예정이다.

컨텐츠 전문가 한창호 인하대초빙교수의 발제와 학계와 업계, 시민단체 등의 대표가 참여해서 시대에 맞는 플랫폼 사업자의 사회적 역할에 대해서 토론이 벌어진다.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관이 가능하며, 국민들의 많은 참여가 우리사회의 중요한 이슈를 정의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