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통영준법지원센터,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주거환경 개선

2017-12-11 15:39:53

사회봉사 대상자들이 시각장애인 가구에 청소를 하고 있다.(사진=통영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회봉사 대상자들이 시각장애인 가구에 청소를 하고 있다.(사진=통영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통영준법지원센터(소장 이규명)는 ‘수요자 중심의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일환으로 지난 8일 거제시 일운면 시각장애 독거노인 가구에 사회봉사대상자 4명을 배치해 보일러 수리, 곰팡이 제거, 집청소 등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수혜자 시각장애인 70대 할머니는 “앞이 보이지 않아 집 청소도 제대로 못하고 음식물 쓰레기 때문에 냄새도 많이 나고 불편했는데, 사회봉사자들의 도움으로 이렇게 집이 깨끗해졌다”며 거듭 감사함을 표현했다.
이규명 소장은 “앞으로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보일러 기사, 이·미용 기술 등 다양한 특기를 가진 사회봉사 대상자를 적재적소에 지원해 소외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집행하겠다”며 사회봉사 국민공모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신청은 도움이 필요한 국민누구나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 또는 각 지역 준법지원센터(구 보호관찰소)를 방문하거나 전화(055-650-0330)로 신청할 수 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