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포항준법지원센터, 포항 지진피해 가정 사회봉사

2017-12-07 07:15:52

사회봉사대상자들이 지진피해 가정 담벼락을 보수하고 있다.(사진=포항준법지원센터)
사회봉사대상자들이 지진피해 가정 담벼락을 보수하고 있다.(사진=포항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포항준법지원센터(소장 권우택)는 5일부터 3일간 포항시 북구 흥해읍, 송라면 등 지진피해 가정에 사회봉사를 부과 받은 대상자 연인원 30명을 지원해 재난복구 사회봉사를 실시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재난복구 사회봉사는 흥해읍사무소, 포항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지진피해 가정을 신청 받아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로 실시했다.
피해 가정을 순차로 방문해 지진으로 균열이 생긴 벽과 담장을 보수하고 폐기하는 가재도구 및 가전제품 운반을 돕는 등 집수리와 집청소를 도왔다.

지진피해 복구에 참석한 A씨(37)는“추운 날씨에 지치고 몸은 힘들지만 지진 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가정에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재난 복구 봉사에 참여하게 돼 보람이 있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박희정 포항준법지원센터 과장은“준법지원센터는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지진피해로 힘들어하는 가정을 찾아 지원하는 재난복구 사회봉사 집행을 계속 펼쳐 나갈 계획이다”고 했다.

한편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국민은 누구나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www.cppb.go.kr)와 법무부 포항준법지원센터(054-250-4000)로 연락하거나 신청하면 사회봉사 국민공모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