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경남합천군-부산대, 항노화 6차산업 협약체결

2017-12-04 17:15:58

6차산업분야 공동협력사업 추진 협약체결을 하고 기념촬영.(사진=합천군)
6차산업분야 공동협력사업 추진 협약체결을 하고 기념촬영.(사진=합천군)
[로이슈 전용모 기자] 경남 합천군(군수 하창환)과 부산대학교(총장 전호환)는 4일 부산대에서 친환경 농업과 관광이 결합된 항노화 6차산업 분야에서 공동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대학의 축적된 지식ㆍ인적 자원과 군의 행정력이 결합해 지속가능한 농식품산업 기반을 조성하고, 힐링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항노화 6차산업을 미래산업의 블루오션으로 육성하기 위해서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참살이 테마파크 조성 및 운영 ▲휴(休)체험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헬스케어푸드 R&D 및 사업화에 대한 공동 협력 ▲중앙정부의 농촌지역개발 사업에 대한 공동기획 및 제안 참여 ▲기타 양 기관의 공동 관심분야에서 상호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하창환 합천군수는 “우리군이 미래 먹거리를 준비하는 중요한 시기에 부산대학교와 파트너가 돼 미래를 준비하게 돼 기쁘다”면서 “양 기관의 협력이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으로 이어 질 것으로 기대한다” 고 했다.

전호환 부산대 총장은 “현재 공동추진 중인 ‘참살이 테마파크’외에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각종 연구 협업에도 적극 참여해 양 기관 상호발전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