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포항준법지원센터, 노인요양시설 김장담기 봉사

2017-12-01 00:08:08

사회봉사대상자들이 김장담기 봉사를 하고 있다.(사진=포항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회봉사대상자들이 김장담기 봉사를 하고 있다.(사진=포항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포항준법지원센터(소장 권우택)는 29일부터 3일간 포항시 북구 청하면 노인요양시설 정애원에서 사회봉사를 부과 받은 대상자 15명을 지원해 100여명이 먹을 김장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사회봉사는 노인요양시설 정애원 측의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신청에 따라 ‘수요자 중심의 사회봉사 집행’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봉사활동에 참석한 A씨(39세)는“추운 날씨에 힘은 들었지만 시설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이 드실 김장 봉사에 참여하게 돼 뿌듯한 마음이 들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포항준법지원센터는 지난달에도 2회에 걸쳐 사회봉사 대상자들을 지원해 요양시설 유락원 등에 장 담그기와 김장 봉사를 했다.

박희정 과장은 “준법지원센터는 앞으로도 노인요양시설, 장애인시설, 농가, 경로당 등 일손이 부족해 힘들어 하는 곳을 찾아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주민친화적인 사회봉사 집행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고 했다.

한편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국민은 누구나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www.cppb.go.kr)와 법무부 포항준법지원센터(054-250-4000)로 연락하거나 신청하면 사회봉사 국민공모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