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한국후지제록스, 범아인쇄 디지털 패키지 솔루션 ‘플레이박스’ 공개

기본 제작 수량 제한없이 소량 발주 가능해 패키지 제작비용 절감

2017-11-29 20:18:03

지난 27일 서울 서소문로 한국후지제록스 본사에 위치한 커뮤니케이션디자인센터에서 후지제록스 프리미어 파트너 글로벌 네트워크 소속의 국내 기업 범아인쇄가 자사의 기술과 솔루션으로 제작한 박스 샘플을 공개하고 있다.(사진=한국후지제록스)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7일 서울 서소문로 한국후지제록스 본사에 위치한 커뮤니케이션디자인센터에서 후지제록스 프리미어 파트너 글로벌 네트워크 소속의 국내 기업 범아인쇄가 자사의 기술과 솔루션으로 제작한 박스 샘플을 공개하고 있다.(사진=한국후지제록스)
[로이슈 최영록 기자] 한국후지제록스가 자사의 프리미어 파트너 글로벌 네트워크의 국내 첫 사례인 범아인쇄의 신개념 패키지(박스제작) 솔루션 ‘플레이박스’를 공개했다.

후지제록스 프리미어 파트너 글로벌 네트워크(Fuji Xerox Premier Partners Global Network)는 세계 각국의 후지제록스 법인과 이들의 고객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범아인쇄의 ‘플레이박스(Playbox)’는 후지제록스 본사의 고객사인 일본 ‘교신 페이퍼 & 패키지사(Kyoshin Paper & Package Co Ltd)’가 개발한 패키지 솔루션을 도입해 온라인상에서도 정밀한 패키지 제작이 가능한 신개념 솔루션이다.

플레이박스 솔루션은 제작 수량에 따라 비용이 산출되는 합리적인 맞춤형 패키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패키지 시장은 기본 제작단위가 정해져 있어 소량 맞춤형 패키지를 제작하는데 한계가 있었다. 플레이박스는 비용 부담을 줄여 소량 고객 맞춤형 패키지 제작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 견적, 도면 개발, 3D시뮬레이션 샘플 제작 등 전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되면서 기존 대비 제작 시간을 최대 50% 단축했다.

웹사이트를 통해 고객이 직접 모양, 사이즈 등의 조건을 다양하게 변경하면서 실시간으로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다. 조작법도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해 간편하다. 일반인도 손쉽게 정형화된 디자인부터 디자인성이 높은 맞춤형 패키지까지 제작이 가능하다는 관계자의 설명이다.

한국후지제록스 미야모토 토오루 대표이사 회장은 “범아인쇄의 플레이박스는 후지제록스의 프리미어 파트너 글로벌 네트워크의 국내 첫 사례로 합리적인 맞춤형 패키지 제작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국내 시장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고부가가치 서비스 제공을 확대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980년 설립된 범아인쇄는 카탈로그, 브로슈어, 책자, 포스터 등 다양한 인쇄물을 취급해온 기업이다. 생산 개념의 수동적 서비스에서 벗어나 기획, 디자인, 인쇄, 온라인 서비스까지 분야별 전문가 그룹을 운영하며 비즈니스를 발전시켜왔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