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추미애 “적폐청산, 경제성장 위한 핵심 전략”

2017-11-29 10:15:21

[로이슈 이슬기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9일 자유한국당이 정부가 과거에 발목이 잡혔다고 주장한 것에 대해 “적폐청산에 발목 잡혀서 우리 경제가 미래로 못 간다는 것은 터무니없는 주장”이라고 반박했다.

추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밝히며 “적폐청산이야말로 경제 성장을 위한 핵심 전략”이라고 말했다.


그는 “현재 대한민국 경제 회복세의 핵심 원동력은 촛불 혁명과 정권 교체를 통한 국가 시스템의 정상화 그리고 성숙한 국민 의식”이라며 “문재인 정부는 혁신성장과 적폐청산을 위해 더불어 잘사는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내년도 예산안과 관련 추 대표는 “지난 정권 시절 어버이연합에 지원한 예산이 퍼주기고 최순실 일당에 지원한 것이 퍼주기”라며 “공무원 충원, 아동수당 도입은 국민의 안전을 지키고 국민의 삶을 나아지게 하는 필요한 예산”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국민은 정권교체 이후 처음으로 제출된 국민 염원이 담긴 예산안이 국회에서 어떻게 처리될지 관심 있게 보고 있다”며 “야당도 전향적인 자세로 예산안 처리에 협조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슬기 기자 law4@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