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자동차·항공

대한항공, ‘2017 대한민국 광고대상’ 대상 수상

"소비자의 특성에 맞추고 소통하는 광고캠페인으로 호평과 화제 불러 모아"

2017-11-26 15:50:14

(사진=대한항공)
(사진=대한항공)
[로이슈 임한희 기자] 대한항공은 지난 24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한국광고총연합회 주관으로 열린‘2017 대한민국 광고대상’시상식에서‘나의 스페인행 티켓’광고캠페인으로 통합미디어 부문 대상, 라디오 부문 금상 및 온라인 부문 은상을, '인도하는 인도여행’캠페인으로는 인쇄 부문 금상, 라디오 부문 은상 그리고 통합미디어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대한항공이 대상의 영예를 안은‘통합미디어 부문’은 광고의 창의성과 매체의 전략적 우수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는 부문이다. 다양하게 소비자와 소통하며 공감과 참여를 이끌어 낸 작품에 수여되는 상인만큼, 광고대상의 여러 부문 중에도 단연 의미 있는 부문으로 꼽힌다.
대한항공은 지난 7월부터 3개월간, 스페인의 다양한 매력과 문화를 소개하는 '나의 스페인행 티켓’광고캠페인을 진행했다. TV 광고뿐 아니라 온라인, 인쇄, 라디오, 옥외 전광판, 리무진 등 다양한 매체를 전략적으로 운영하며 소비자로부터 큰 호평을 이끌어 낸 바 있다.

인쇄광고 부문 금상을 수상한‘인도하는 인도여행’광고캠페인은 기존과 달리 소비자의 연령, 성별에 따른 관심사를 고려해 차별화한 광고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인기를 끌었다. 메시지를 차별화했을 뿐만 아니라, 광고 매체 또한 소비자 맞춤 전략으로 선별 운영함으로써 광고 효과를 높였다는 평을 받았다.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매년 국내 신문, 방송, 온라인 등 전 광고 매체를 통해 진행된 광고 중에서 최고의 작품들에게 수여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상으로, 올해로 24회째를 맞았다.
대한항공은 2011년 '우리에게만 있는 나라’광고시리즈로 인쇄 부문 대상을 수상한 이래, 2012년 케냐와 캐나다 광고로 각각 인쇄 부문과 라디오 부문 대상, 2013년 스리랑카, 몰디브 편으로 온라인 부문 대상, 2014년‘내가 사랑한 유럽TOP 10’편으로 TV 부문 대상을 수상 했으며, 2016년 프랑스 캠페인으로 통합 미디어 부문 대상을 수상하면서 지금까지 총 5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대한항공은 2008년‘미국, 어디까지 가봤니’시리즈로 시작한 스토리 텔링 방식의 새로운 취항지 광고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각 캠페인 마다 색다른 느낌과 아름다운 영상, 가슴에 와 닿는 신선한 문구로 전 세계의 매력을 소개하며 고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임한희 기자 newyork29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