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대구대, '제6회 코리아 디지털 패션 콘테스트'석권

2017-11-26 17:09:00

[로이슈 전용모 기자]
제6회 코리아 디지털 패션 콘테스트에서 수상한 대구대 패션디자인학과 학생들(왼쪽부터 안민주, 장재원, 남희진, 안소영, 백현아, 권세홍 학생 순).이미지 확대보기
제6회 코리아 디지털 패션 콘테스트에서 수상한 대구대 패션디자인학과 학생들(왼쪽부터 안민주, 장재원, 남희진, 안소영, 백현아, 권세홍 학생 순).


대구대 패션디자인학과가 ‘제 6회 코리아 디지털 패션 콘테스트’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고 26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대구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 4학년인 남희진(22·여) 학생은 ‘Black swan’이라는 작품으로, 안소영(23·여) 학생은 ‘Entangled’라는 작품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Black swan’은 트렌치코트를 플리츠 원피스(주름이 있는 원피스)로 변형해 트렌치코트에 대한 선입견을 깨트리는 새로운 디자인을 제안했다.

‘Entangled’는 재킷에 실이 얽힌 듯한 절개선을 적용, 새로운 핏(fit)을 선보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구건모(3년·25) 학생은 ‘Saturday night in madrid’, 권세홍(3년·24) 학생은 ‘Beauty of desert military’, 장재원(3년·24) 학생은 ‘Silently’라는 작품으로 우수상을 차지했다.
이외에도 장려상 2점과 특선 4점, 입선 9점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최영림 대구대 패션디자인학과장은 “3D 의상캐드 디자이너에 대한 기업들의 수요가 증대하고 있어 앞으로 패션디자인학과의 취업 전망도 매우 밝은 편이다”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패션 산업의 디지털화를 선도하는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