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창원준법지원센터, 셉테드 벽화그리기 사전작업 사회봉사

2017-11-03 15:32:03

사회봉사대상자들이 벽화그리기 사전작업으로 페인트칠을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사회봉사대상자들이 벽화그리기 사전작업으로 페인트칠을 하고 있다.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창원준법지원센터(소장 이성칠)는 셉테드(CPTED) 사업의 일환으로 창원시 마산합포구 합포초등학교 일원 벽화그리기 국모공모제 사회봉사를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셉테드 사업은 준법지원센터와 지역사회의 소통을 강화하고 범죄 예방을 위해 합포초등학교의 노후화된 외벽에 벽화를 그려 밝고 긍정적인 분위기를 조성해 학교 주변 범죄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사회봉사명령 대상자 8명을 지원해 지난 3일간 벽화그리기 사전 작업인 벽 긁어내기 및 바탕색 칠하기 작업 사회봉사를 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사회봉사 대상자는 “더러운 벽을 보고 언제 끝내나 싶었는데 사람들과 힘을 합쳐 깨끗하게 만드니 기분이 좋았고, 초등학생들이 즐겁게 이 길을 지나다닐 것을 생각하니 뿌듯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사회봉사명령 대상자의 사전 작업을 바탕으로 11월 4일부터 한 달 간 매주 토·일요일 경남대학교 미술학과 학생 52명, 합포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 20여명이 참여해 벽화그리기에 나선다.

한편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는 지역 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곳을 아는 국민이나 단체 누구나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 및 창원준법지원센터 방문 또는 전화(055-213-8950)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