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청와대·국회

국민의당 “홍종학 편드는 靑·與, 대놓고 내로남불”

2017-11-01 16:19:22

[로이슈 김주현 기자] 국민의당은 1일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와 관련한 청와대와 여당의 태도를 지적하며 자진사퇴를 촉구했다.
국민의당 “홍종학 편드는 靑·與, 대놓고 내로남불”


이행자 국민의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홍종학 후보자 딸의 쪼개기, 편법 증여 등 계속되는 의혹에 몹시 유감"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딸이 국제중 재학 중이라는 사실과 홍 후보자의 20년 전 학벌 지상주의 사고는 불변의 신념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 대변인은 "홍 후보자의 쪼개기, 편법 증여에 대해 불법이 아닌 절세임을 설명하는 청와대에 이어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의원은 홍 후보자의 편법증여는 국세청 홈페이지가 권하는 절세 방식이라며, 홍 후보자 편을 드는 모습은 역시 가재는 게 편임을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면서 "청와대와 더불어민주당의 대놓고 내로남불에 기가 막힌다"고 질타했다.

이 대변인은 "홍 후보자가 진짜 문재인 대통령의 캠코더(캠프, 코드, 더불어민주당)출신이라면 더 이상 문재인 정부를 망가뜨리지 말고 당장 내려오라"고 촉구했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