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의료·제약

유디치과, 월드비전과 함께 어려운 청소년에게 구강진료 및 치료지원

2017-10-31 00:48:57

유디치과의 ‘우리동네 이 밝은 세상’ 대상자로 선정된 김모군(17세)이 충치 치료를 받고 있다(사진-유디치과)이미지 확대보기
유디치과의 ‘우리동네 이 밝은 세상’ 대상자로 선정된 김모군(17세)이 충치 치료를 받고 있다(사진-유디치과)
[로이슈 이재승 기자] 유디치과(강남성신)는 지난 26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월드비전의 추천을 통해 선정된 저소득층 가정 청소년 김모군(17세)을 ‘우리동네 이 밝은 세상’ 대상자로 선정하고 구강검진 및 충치 치료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월드비전은전 세계 100여 개 국에서 활동하는 민간구호단체(NGO)로 해외 빈곤 아동뿐만 아니라 국내의 결식아동, 장애인, 독거어르신 등 저소득층 가정에 도움을 주고, 자립심 증진에 힘쓰는 기관으로 유디치과(강남성신)와 연계해 치과치료가 필요한 학생을 추천했다.
유디치과(강남성신점)는 ‘우리동네 이 밝은 세상’ 대상자로 선정된 김군의 치아 상태를 확인 한 결과, 영구치 어금니에 심각한 충치가 발견 되었다. 김군은 당일 심각한 충치를 우선적으로 치료했으며 앞으로 추가 내원을 통해 인레이치료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집에서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구강관리교육을 진행하고 보호자지침서와 구강관리용품을 제공했다.

유디치과 강남성신점 대표원장은 “가정 형편이 어려워 치아 관리를 받지 못했던 김 군은 충치가 시급한 상황이었다”며 “치료 후에도 주기적인 관리와 올바른 구강관리 교육을 통해 성심껏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유디치과의 지역 나눔 실천 ‘우리동네 이 밝은 세상’은 지역 내 저소득층 가정의 만 7세~16세 아동 또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매 월 1인을 선정해 구강검진 및 치과질환 치료를 무상으로 실시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이재승 기자 jasonbluemn@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