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변호사·법무사

변협 ‘법률서비스보험 활성화 방안’ 토론회 내달 1일 개최

2017-10-30 14:32:06

[로이슈 김주현 기자] 대한변호사협회(회장 김 현)는 내달 1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역삼동 대한변협회관 14층 대강당에서 ‘법률서비스보험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변협 ‘법률서비스보험 활성화 방안’ 토론회 내달 1일 개최이미지 확대보기


변협은 "사회가 복잡, 다양해짐에 따라 각종 법적분쟁이 증가하고 이에 따른 소송도 크게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법률서비스보험은 적은 비용으로 다양한 분쟁 속에서 국민의 법적 권리를 보호해 줄 효율적인 방법"이라며 "토론회를 통해 법률서비스보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고 취지를 밝혔다.

세부적으로는 최재호 대한변협 부협회장이 좌장으로 토론회를 이끌 예정이며, 박기억 변호사가 '법률서비스보험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발표하고, 유주선 강남대학교 공공인재학과 교수, 조기형 KB손해보험 일반상품 부장, 신현식 대한변협 제2국제이사, 강신애 보험일보 기자가 토론자로 참여할 예정이다.

변협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법률서비스보험이 변호사배상책임보험과 어떻게 다른지, 각국의 사례, 그리고 우리나라의 운영현황을 살펴봄으로써 법률서비스보험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그 활성화 방안을 적극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