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내 경찰사건 인터넷에서 바로 확인 가능"

전국 경찰관서 홈페이지 '내사건 검색 메뉴' 신설

2017-10-27 14:29:41

경찰서 홈페이지에 신설된 내사건검색 메뉴.이미지 확대보기
경찰서 홈페이지에 신설된 내사건검색 메뉴.
[로이슈 전용모 기자] 지난 24일부터 전국 경찰관서 홈페이지에 ‘내 사건 검색’ 메뉴가 신설됐다.

경찰에서 처리 중인 사건의 진행상황과 관련한 정보를 형사사법포털(일명 KICS)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같은 사실을 잘 모르는 민원인을 위해 경찰관서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내사건 검색’ 아이콘을 배치함으로써 시인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이에 따라 앞으로는 민원인이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곧바로 형사사법포털에 접속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형사사법포털에서 민원인에게 제공하는 사건진행상황 관련 정보도‘피고소인‧피고발인에 대한 조사 진행사항’‘사건 담당자 변경사항’이 추가돼 보다 충실한 정보제공이 가능하게 됐다.

특히‘경찰사건 조회’ 메뉴에서는 경찰에 입건된 사건의 피의자 본인 또는 고소인·고발인·피해자가 기본적인 사건정보와 진행상황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즉, 사건 배당이 됐는지, 담당자가 누구인지, 피고소인 조사는 언제 했는지, 사건은 종결 됐는지 등 수사 진행과 관련한 정보들을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다.

경찰은 현재 고·고발 등 민원사건에 대해서만 제공하는 사건조회 서비스를 사기·절도 등 신고사건까지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