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IPA, ‘하반기 블라인드 선상 채용설명회’ 개최

취준생들 인천항 홍보안내선 ‘에코누리호’서 인천항 현장 직접 보며 ‘열공’

2017-10-26 09:45:24

인천항 홍보안내선 에코누리호에서 열린 ‘2017년 하반기 블라인드 채용 설명회’에서 취업준비생들이 IPA인사담당자의 설명에 집중하고 있다.(사진=인천항만공사)
인천항 홍보안내선 에코누리호에서 열린 ‘2017년 하반기 블라인드 채용 설명회’에서 취업준비생들이 IPA인사담당자의 설명에 집중하고 있다.(사진=인천항만공사)
[로이슈 최영록 기자] 인천항만공사가 내달 공공기관 합동으로 진행되는 ‘2017년 하반기 블라인드 채용’ 홍보를 위해 적극 나섰다.

인천항만공사는 지난 25일 홍보안내선 에코누리호에서 취업준비생 20여명을 대상으로 제1차 ‘2017년 인천항만공사 하반기 선상 블라인드 채용 설명회’를 개최했다.
1시간 반에 걸쳐 진행된 이번 선상 채용 설명회는 취업준비생이 인천항의 컨테이너 터미널과 주요 항만인프라 건설현장을 돌아보며 ‘인천항과 항만공사’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취업준비생들에게 △인천항의 역사 및 통계 △IPA 현황 및 경영전략 △내달 예정인 ‘하반기 채용 전형’에 대해 소개했다. 이어 안길섭 인사관리팀장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채용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는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공사는 11월초 2차 설명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남봉현 인천항만공사 사장은 “공공기관 합동채용, 블라인드 채용 등 변화하는 공기업 채용절차에 혼란을 느낄 취업 준비생들에게 정보제공 차원에서 설명회를 준비했다”며 “공사 입사를 희망하는 취준생들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보다 많은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31일부터 내달 1일까지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리는 ‘2017 리스타트 잡페어, 내달 2일과 7일에는 인천대학교 ‘인천지역 청년을 위한 공기업 기업설명회’와 송도컨벤시아 ‘2017 해양수산 취업박람회’에 각각 참가해 내달 예정된 신규 정규직 19명 채용을 위한 홍보활동에 나선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