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부산구치소, 제3회 어린이 유도대회 개최

2017-10-24 16:06:15

제3회 부산구치소 어린이 유도대회 단체 기념촬영.이미지 확대보기
제3회 부산구치소 어린이 유도대회 단체 기념촬영.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구치소(소장 김정선)는 22일 ‘제72주년 교정의 날’을 기념해 ‘제3회 부산구치소 어린이 유도대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지역 주민과 함께 친밀한 교정행정을 구현하기 위한 방안으로 개인전 70명과 단체전 4개 팀의 꿈나무 어린이들이 참가해 자웅을 겨뤘다.
유치부와 중등부는 별도로 진행하고, 남·녀 초등부 1~2학년부터 5~6학년 중량급까지 총 14체급으로 구분해 진행했다. 김해와 창원 등 부산 경남 지역 사설 유도관 4개 팀이 참가한 단체전 시합도 열렸다.

대회에 참여한 한 어린이의 어머니 김수미(38)씨는“평소 피아노에만 집착하며 소극적이던 아들이 유도교실에 참가하고 나서 친구들과 교우 관계도 좋아졌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더욱 활달한 아이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차헌정(48) 금호유도관장은“어린이들이 참가 할 만 한 유도대회가 적었는데, 작년에 이어 올해도 구치소에서 이런 대회를 개최 해 시합 참가뿐만 아니라, 구경해 보기 힘든 구치소에도 들어와 보게 돼 교육적으로도 참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부산구치소 어린이 유도대회 이모저모.이미지 확대보기
부산구치소 어린이 유도대회 이모저모.

이번 대회에 심판을 맡은 박성대 교위는“참가자들에게 교정행정을 알릴 수 있는 퀴즈로 다양한 경품을 지급했고 각종 보호장비 체험 교육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아이들에게 교도관과 교정행정을 바르게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정선 부산구치소장은 “이번 대회에 참가한 선수 모두 평소에 갈고 닦은 기량을 발휘했고, 선수간의 우의와 친목을 다질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됐다”고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