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최영하 대구대 명예교수회장, 대학 발전기금 3천만 기탁

2017-10-23 18:58:54

최영하 회장(사진우측 세번째) 발전기금 전달식을 갖고 홍덕률 총장(사진왼쪽 세번째) 등과 기념촬영.이미지 확대보기
최영하 회장(사진우측 세번째) 발전기금 전달식을 갖고 홍덕률 총장(사진왼쪽 세번째) 등과 기념촬영.
[로이슈 전용모 기자] 최영하(75) 대구대학교 명예교수회장이 대학에 발전기금 3000만원을 기탁했다.

대구대학교(총장 홍덕률)는 23일 성산홀(본관) 소회의실에서 홍덕률 총장, 최영하 명예교수회장, 박천익 명예교수회 사무국장 등 대학 및 명예교수회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전기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30여 년간 특수교육 분야에 몸담았던 최영하 명예교수는 대구대 초등특수교육과 교수로 재직하며 대학 사무처장, 재무처장, 기획관리실장 등의 보직을 역임했다. 2007년 2월 정년퇴임한 그는 올해 1월부터 대구대 명예교수회 회장직을 맡아 대학 및 명예교수회 발전에 힘쓰고 있다.

홍덕률 총장은 “선배 교수님께서 몸담았던 대학을 잊지 않고 후배 대학 구성원들을 응원하기 위해 소중한 지원을 아끼지 않아 주셔서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오늘 들었던 대학 초창기 어려웠던 이야기를 교훈 삼아 대학을 더욱 발전시키는 일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최영하 회장은 “시집간 딸이 항상 친정이 잘 되길 기도하는 마음처럼, 대학을 떠난 후에도 항상 마음속으로 대구대가 잘 되기만을 기원해 왔다”면서 “요즘 대학들이 여러모로 어렵다고 하는데, 대학 구성원들이 단합된 모습을 보인다면 앞으로의 위기도 충분히 잘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고 격려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