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신용현, 국민의당 ‘오늘의 국감의원’ 선정

2017-10-23 10:38:08

[로이슈 김주현 기자]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국민의당 신용현 의원이 국민의당 ‘오늘의 국감의원’으로 23일 선정됐다.

신용현 국민의당 의원
신용현 국민의당 의원

신 의원은 지난 20일 국회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직할 연구기관 국감에서 ▲2년 초과 근무자의 퇴직 후 재입사, ▲행정직↔연구직 간 재입사, ▲파견제↔기간제 간 재입사 등 KAIST의 비정규직 돌려막기 편법 고용의 문제점에 대해 날카롭게 지적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기간제법 취지에 맞는 연구인력을 운영하도록 하는 제도 개선을 촉구하며, KAIST 신성철 총장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진규 1차관으로부터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정책 시행과 더불어 고용유연성을 고려한 연구인력 운영 방안을 마련하겠다는 약속을 이끌어냈다.

신 의원은 “사실 기쁜 마음보다는 이번 국정감사를 통해 카이스트 비정규직 문제 해결의 계기가 마련된 점에 대해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면서 “연구는 사람이 하는 것이기 때문에 인건비에 대한 유연성을 부가하고, 연구인력의 애로사항들을 실질적으로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과학기술계 안정적 연구환경 조성, 가계통신비 인하, 원자력안전, 국민 휴식권 보장 등 국민의 삶과 밀접한 문제들의 해결에 노력하고 있으니, 앞으로 지켜봐 주시고 많이 응원해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