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한국전력, 대학생 서포터즈 CSR 활동 전국에 행복에너지 충전

2017-10-20 23:59:05

. 부산에서 열린 독거노인 방문 위로 전경. (사진=한국전력)
. 부산에서 열린 독거노인 방문 위로 전경. (사진=한국전력)
[로이슈 김영삼 기자]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9월 한달간 ”KEPCO 대학생 서포터즈가 더하고 나누는 사회공헌활동(CSR)“ 프로그램을 통해 대한민국 곳곳에 20대 청춘들의 재능과 열정으로 사랑과 행복에너지를 불어 넣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7월 10: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전국의 한전 대학생 서포터즈 5기 123명은 수도권을 비롯하여 충청, 호남, 대구, 부산지역에서 자신들이 직접 기획한 CSR 활동을 몸소 실천함으로써 봉사와 나눔의 가치를 한껏 나눴다.
서울에서는 어르신들 위한 특별한 효도 프로그램, 대전에서는 아동센터 어린이와 꿈꾸는 과학키트 만들기, 부산에서는 마을 주민을 위한 벽화 그리기 활동, 대구에서는 경로당 LED 전등 교체와 전통놀이,광주에서는 어머니들의 야학시설 보수와 스마트폰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만학도 어머니들의 마중물 야학을 방문하여 미끄럼방지와 환풍기 설치 등 야학시설을 개선하고 분필털이기계와 덧신을 증정했으며, 또한 스마트폰 교육을 진행해 어머니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대전에서 CSR 활동을 펼친 대학생 서포터즈 주연주 학생은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의 기뻐하고 즐거워하는 해맑은 모습에서 더 없이 큰 보람을 느꼈다.”며 “한국전력과 함께한 추억이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우는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한, 대학생 서포터즈는 '한전이 대한민국을 응원합니다. Fighting! 힘내세요.' 라는 슬로건으로 경찰서, 경비ㆍ상담종사자, 취업준비생, 재래시장상인 등 다양한 삶의 현장을 찾아 힘들고 지친 국민들에게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해 희망과 감동을 선사했다.

김영삼 기자 yskim@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