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중앙해양특수구조단, 제2회 해양오염 긴급대응 경진대회 개최

2017-10-16 13:50:24

제1회 해양오염 긴급대응 경진대회 모습.이미지 확대보기
제1회 해양오염 긴급대응 경진대회 모습.
[로이슈 전용모 기자] 중앙해양특수구조단은 이달 18~19일 부산해양경찰서 전용부두에서 전국 17개 해양경찰서 총 68명이 참가하는 ‘제2회 해양오염 긴급대응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대회는 2007년 12월 7일 발생된 허베이 스피리트호 기름유출사고와 같은 대규모 기름유출사고 발생 시, 신속하고 효과적인 초동대응 능력 강화에 중점을 두고 실시하게 된다.
선박 충돌과 같은 해양사고로 기름이 유출될 경우, 기존 자재(나무쐐기 등)로는 파공부 봉쇄 시간이 늦고 또한 확산방지에 시간이 소모되는 등 실용성이 다소 미흡한 부분이 있었다.

이 같은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중앙해양특수구조단에서 자체개발한 방제자재(다목적 자석패드, 형태유지 오일펜스 등)를 선보이고, 새로운 방제기술을 전국 해양경찰서에 전파·공유함으로써 긴급방제 대응능력을 강화키로 했다.

이창주 중앙해양특수구조단장은 “어떠한 환경 속에서도 깨끗한 해양환경을 보전함으로써 어민들의 생활터전을 보호하고 전 국민들이 바다와 함께 쾌적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 고 전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