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자동차·항공

쌍용자동차, 2017 평택연탄나눔은행에 후원금 전달

2017-09-28 22:08:04

2017 평택연탄나눔은행 발대식.(사진=쌍용자동차)이미지 확대보기
2017 평택연탄나눔은행 발대식.(사진=쌍용자동차)
[로이슈 최영록 기자] 쌍용자동차는 소외계층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앞장서기 위해 2017 평택연탄나눔은행에 후원금을 전달하고 나눔 활동에 동참했다.

지난 27일 경기 평택시 팽성읍사무소에서 열린 2017 평택연탄나눔은행 발대식에는 쌍용자동차 관리담당 이승진 상무, 쌍용자동차노동조합 이영석 수석부위원장, 평택시의원 및 평택지역 시민단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쌍용자동차는 발대식을 통해 연탄기금 2,000만원을 나눔은행 측에 전달한 후 인근 저소득층 가정을 방문, 직접 연탄을 배달하며 온정을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쌍용자동차 사내 봉사동아리인 연탄길이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 평택시민신문과 공동 주관하는 평택연탄나눔은행은 올해로 발족 11주년을 맞았다. 2007년부터 시민모금과 연탄천사 후원을 통해 해마다 소외이웃들에게 연탄을 지원하고 연탄보일러 무상수리 및 교체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쌍용자동차는 사내 봉사동아리 연탄길을 통한 봉사활동 외에도 한마음 장학금 수여, 지역교육기관과의 산학협력 체결 및 교보재 기증, 1사1하천 가꾸기 운동 및 평택환경축제 후원 등 기업시민으로서 지역사회의 환경개선과 경제발전,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쌍용자동차 관리담당 이승진 상무는 “쌍용자동차는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며 “쌍용자동차를 응원해주는 지역주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