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중앙해양특수구조단, 제2회 해양구조 경연대회 개최

2017-09-26 13:46:16

[로이슈 전용모 기자] 중앙해양특수구조단은 28일 부산해양경찰서 전용부두에서 중앙해양특수구조단과 동‧서해해양특수구조대를 포함한 총 4개팀 20명이 참가하는 ‘제2회 해양구조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상황별 해양구조 역량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훈련 필요성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현장에서 활용되고 있는 구조기법을 경연대회 종목으로 선정, 실시한다.
△헬리곱터(헬기)를 이용한 항공구조 △전복선박 내 인명구조를 실시하는 잠수구조 △해수면 조난자를 신속 구조하는 해상구조 등 총 3개 종목으로 평가가 진행된다.

1개팀 5명으로 구성된 최정예 구조사들이 각 종목별 경기 진행시간에 벌점 시간을 합산해 순위를 결정하게 되며, 우승팀에게 중앙해양특수구조단장 표창과 함께 상패가 주어진다.

이창주 중앙해양특수구조단장은 “제2회 해양구조 경연대회를 통해 사고현장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고,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완벽한 팀워크를 구성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