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이슈현장] 호반건설, ‘배곧신도시 아브뉴프랑 센트럴’ 분양

시흥 배곧신도시 최중심…13만5626㎡ 대규모 광장형 스트리트몰 조성

2017-09-25 16:20:18

배곧신도시 아브뉴프랑 센트럴 조감도.(사진=호반건설)
배곧신도시 아브뉴프랑 센트럴 조감도.(사진=호반건설)
[로이슈 최영록 기자] 호반건설은 경기도 시흥시 배곧신도시 최중심에 광장형 스트리트몰 ‘시흥 배곧신도시 아브뉴프랑 센트럴’을 분양한다고 밝혔다. 아브뉴프랑 센트럴이 배곧신도시에 들어서면 주변 입주민의 생활의 편리함은 물론 지역적인 가치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아브뉴프랑 센트럴은 시흥 배곧신도시 일반상업용지 총 6개 블록 지하 3층~지상 6층 규모로 판매시설, 근린생활시설, 섹션오피스, 오피스텔로 구성된다. 6개 블록 지상 1~3층은 총 7만3606㎡ 규모로 판매시설(5만1,122㎡)과 근린생활시설(2만2,484㎡) 등이 들어선다. 6개 블록 중 4개 블록 4~6층 섹션오피스(456실), 2개 블록 4~6층 오피스텔(336실)도 순차 분양할 예정이다.
아브뉴프랑 센트럴이 들어서는 곳은 배곧신도시 중심상업지구 중에서도 ‘최중심’이다. 시흥배곧 호반 써밋플레이스 C1, C2블록 사이에 들어서며 길이 380m, 폭 30m의 광장형 스트리트형으로 설계됐다. 조경시설이 어우러진 넓은 보행로를 따라 상업시설 들어서 집객효과가 우수할 뿐만 아니라 접근성도 뛰어나다. 또 1층과 3층 실외 공간을 활용해 점포를 꾸밀 수도 있다.

상업시설 옆에는 대규모 생태공원으로 조성될 배곧생명공원(23만2456㎡)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쾌적한 환경 속에서 쇼핑이 가능하다. 특히 시흥시는 아브뉴프랑 센트럴과 공원, 광장 등을 연계해 일대를 지역 주민들을 위한 문화공간인 ‘여성특화거리’로 조성할 계획이다.

배후수요도 탄탄할 전망이다. 상업시설은 2만1500여 가구로 조성되는 배곧신도시 중심에 자리한 데다 시흥배곧 호반 써밋플레이스, 호반베르디움 1~3차 등에 둘러싸여 고정 수요도 갖췄다. 교육 및 의료복합용지가 인근에 있고 대형마트, 영화관도 가까워 방문객들이 상업시설을 거쳐 갈 수밖에 없는 길목상권인 것도 특징이다.
나아가 우수한 교통망을 갖추고 있어 외부 수요 유입도 기대된다. 제2경인고속도로, 제3경인고속화도로, 지하철 수인선 달월역, 4호선 오이도역이 인접해 있다. 인근에는 월곶-판교선(예정), 소사-원시선(예정) 등 대형 교통 호재도 있다.

분양 관계자는 “아브뉴프랑 센트럴은 시흥 배곧신도시에서도 최중심 입지에 여성특화거리 등 시흥시와 함께 지역 주민들을 위한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라서 미래 가치가 높다”며 “상업시설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호반건설의 노하우와 경험을 더해 고객 눈높이에 맞는 상품 구성에 노력했다”고 말했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