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창원준법지원센터, 무연고 묘지 벌초 지원

2017-09-21 08:44:35

창원준법지원센터, 무연고 묘지 벌초 지원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창원준법지원센터(소장 이성칠)는 20일 창원시 진해구의 장천공동묘지에 사회봉사명령대상자 7명을 지원, 묘지 벌초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사회봉사대상자들은 무연고 묘지를 중점으로, 후손을 대신해 조상에 대한 예를 갖춰 정성스런 마음으로 봉사활동에 임했다.
장천공동묘지 관계자는 “추석이 다가오면 조상님을 뵈러 온 손님들로 부쩍 거리고 묘지가 깔끔해지는데, 사람들이 찾아오지 않는 산소를 보면 마음이 무거웠다. 이번에 찾아온 봉사자들 덕분에 기쁜 추석을 맞이할 수 있겠다”며 감사를 표했다.

사회봉사대상자 A씨는 "하기 싫은 사회봉사였는데 조상님의 묘지를 벌초하면서 속죄를 하는 마음이 들었고, 부모님께 효도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했다.

창원준법지원센터 최배근 과장은 “명절을 맞아 의미 있는 봉사를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적재적소에 사회봉사를 지속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는 지역 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곳을 아는 국민이나 단체 누구나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 및 창원보호관찰소 방문 또는 전화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