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새마을금고, 모바일 창구서비스 'MG상상뱅크' 오픈

2017-09-18 09:44:15

[로이슈 편도욱 기자] 새마을금고는 24시간 365일 열려있는 모바일 창구서비스, ‘MG상상뱅크’의 대고객서비스를 18일 공식 오픈했다.

‘MG상상뱅크’ 는 상상하는 대로 이루어지는 금융서비스라는 의미로, 모바일을 통해 전국 새마을금고의 금융상품을 개설할 수 있고, 다양한 금리 조회, 간편 송·출금, 신용대출, 환전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금융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한다.
복잡한 공인인증 절차 없이 간편비밀번호나 지문으로 쉽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계좌개설은 비대면 실명확인을 통해 가능하다.

MG상상뱅크의 모바일 전용상품은 수신 3종(입출금통장, 정기예금, 자유적금), 여신 1종(신용대출), 공제2종(국내외여행자공제), MG체크카드 4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MG체크카드는 입출금통장 개설시 동시개설 가능하다.

현재 상상모바일정기예금의 경우 최대 2.12%, 상상모바일자유적금의 경우 최대 2.08%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각각 조건 만족시 최대 0.3%, 0.5%의 우대이율을 제공한다. 또한, 상상모바일대출은 신용등급 무료 신용조회 서비스를 통해 CB 6등급이내의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300만원까지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다.

MG상상뱅크는 회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간편서비스를 첫 화면에 배치하여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상대방 계좌번호 없이도 SNS나 문자로 ‘간편송금’이 가능하고, 이미지와 메세지를 동반한 ‘특별한 송금’ 기능을 이용해 친구나 연인, 가족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다.

현금카드나 통장이 없어도 인증번호로 자동화기기에서 출금이 가능한 ‘간편출금’ 서비스도 탑재했다. 또한, MG상상뱅크를 통해 환전을 신청하는 고객을 위해 우리은행과 제휴하여 주요통화 환율을 80%까지 우대 적용한다. 신청한 외화는 우리은행 영업점에서 수령할 수 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전자금융팀장은 “ MG상상뱅크를 통해 회원이 직접 최고금리의 새마을금고를 선택하고, 원하는 지역의 새마을금고와 거래할 수 있으며 빠르고 간편한 5분 소액대출을 통해 긴급 자금을 받을 수 있다” 고 말했다.

새마을금고는 MG상상뱅크 오픈을 기념하여 조기가입자들을 위한 증정이벤트를 시행한다. 로그인만해도 선착순 6,000명까지 5,000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MG상상뱅크’ 어플리케이션은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앱 스토어에서 '새마을금고‘ 또는 'MG상상뱅크’를 검색하여 다운받을 수 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