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대구성서서-달서구 CCTV관제센터, 범죄예방파수꾼

2017-09-15 09:01:20

달서구CCTV통합관제센터직원들에게 감사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이미지 확대보기
달서구CCTV통합관제센터직원들에게 감사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
[로이슈 전용모 기자] 대구성서경찰서(서장 이규문)와 달서구 CCTV통합관제센터와 공동체치안 파트너십 구축으로 범죄예방 파수꾼역할을 톡톡히 하고있다고 15일 밝혔다.

센터는 올 8월 기준 절도, 폭행, 음주운전 등 총 285건의 위법사항을 발견해 경찰에 통보했다.
그 중 절도 37건, 음주운전 3건 등 총 42건을 현장검거하고, 그 외에도 교통사고처리, 청소년 선도 등 150건을 현장조치 했다.

특히, 지난 9월 1일에는 심야시간에 주차된 화물차량만을 대상으로 차량 내 현금을 절취중인 피의자를 발견 후 범행 장면부터 도주하는 전 과정을 실시간 경찰에 통보, 순찰차가 즉시 현장출동 해 검거하기도 했다.

경찰조사결과 피의자는 검거당일에만 화물차량 4대에 침입해 금품을 절취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러한 센터직원의 활약에 성서경찰는 센터직원 24명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이규문 대구성서경찰서장(경무관)은 “범인 검거에 기여한 센터직원에게 감사장 수여를 확대해CCTV관제센터와의 치안협력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