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입법] 소병훈, 여신전문금융업법 일부개정법률안 발의

2017-07-05 19:51:00

[로이슈 조기성 기자]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소병훈 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광주시갑)이 '여신전문금융업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했다.

소병훈 의원은 "영세한 중소신용카드가맹점(카드가맹점 규모 기준)에 대해 우대수수료율을 적용하도록 하는데, 우대수수료율 적용 여부는 연매출만을 기준으로 결정되어 소액결제 비중이 높거나 결제의 특성상 우대수수료율 적용이 필요한 가맹점에 대한 고려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이어 소 의원은 "연매출액이 상승하면서 사업장이 영세한 중소신용카드가맹점의 기준을 초과하게 되면 급격한 수수료율 인상으로 타격을 받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다"며 제안이유를 밝혔다.

주요내용으로는 소액결제 비중 등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요건에 해당하는 신용카드 가맹점에 대해서도 우대수수료율을 적용하도록 하고, 우대수수료율 대상 규모를 초과한 신용카드가맹점에 대해 3년간 단계적으로 수수료율을 인상할 수 있도록해 자영업자들을 보호하고 경제활성화에 기여하려는 것(안 제18조의3제3항 및 제5항)이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여신전문금융업법 일부개정법률안'은 입법예고기간 중 의견을 제출할 수 있으며 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1 (여의도동) 정무위원회에 접수하면 된다.

조기성 기자 ok760828@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