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포항준법지원센터, 국민공모제 영일대 해수욕장 환경정화

2017-08-24 19:53:12

사회봉사대상자들이 영일대해수욕장 환경정화를 하고 있다.
사회봉사대상자들이 영일대해수욕장 환경정화를 하고 있다.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포항준법지원센터는 24일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신청을 받은 영일대 해수욕장 및 두호동 도로변 환경정화 사회봉사 활동에 사회봉사자 9명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회봉사는 포항시 두호동행정복지센터 관내 주민의 국민공모제 신청에 따라‘수요자 중심의 사회봉사 국민공모제’일환으로 이뤄졌다.
포항 북구 두호동에 거주하는 주민 A씨는“동네 도로변에 쌓인 쓰레기를 보면서 악취 등으로 불편하고 눈살을 찌푸렸는데, 오늘 사회봉사자들이 환경정화 활동을 한 후 깨끗한 동네로 바뀌었다”며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포항준법지원센터 박정호 계장은“준법지원센터는 지역 주민과 장애인,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집행을 지속적으로 발굴, 집행하는 주민친화적 법무행정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국민들은 누구나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www.cppb.go.kr)와 법무부 포항준법지원센터로 연락을 하거나 신청하면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