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국민의당 “조국 운영위 불출석... 적폐 닮아가나”

2017-08-23 15:37:13

[로이슈 김주현 기자] 국민의당은 23일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에 대해 "적폐청산을 부르짖더니 적폐를 닮아가고 있다"고 비난했다.
국민의당 “조국 운영위 불출석... 적폐 닮아가나”


이날 김유정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조 수석의 국회운영위원회 불출석 사유가 작년 우병우 전 수석의 불출석 사유와 똑같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김 대변인은 "문재인 정권이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겠다는 주장이 진심이라면, 조 수석은 달라야 하는 것 아니냐"면서 "교수시절 조 수석의 입바른 주장들은 어디로 갔냐"고 질타했다.

이어 "적어도 인사실패에 대해 해명과 사과라도 있어야 조국다운 것이 아니냐"며 "욕하면서 배우는가. 적폐청산을 부르짖으며 적폐를 닮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여당은 염치도 없이 잘 된 인사라고 주장하고, 비서실장은 대통령 인사권을 존중하라고 강변했다. 탁현민 행정관의 경질계획도 없다고 기염을 토했다"면서 "이렇게 국민여론을 무시하면서 여론을 들먹이는 것은 아이러니"라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문 정권은 이제 시작일 뿐"이라며 "지지율에 취해 적폐마저 답습하는 것은 하수중의 하수임을 깨닫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