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헬로펀딩, 건설사업관리사 교보리얼코와 업무협약 체결

2017-08-17 10:01:40

[로이슈 편도욱 기자] P2P금융 플랫폼 헬로펀딩이 건설사업관리사 교보리얼코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부동산 PF대출상품의 전문·체계적인 건설사업 관리를 위한 전략으로 분석된다.

헬로펀딩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부동산 PF대출상품의 종합적인 건설사업관리(CM)를 교보리얼코가 전담하도록 했다. 교보리얼코의 수준 높은 운용 시스템으로 기성 관리와 공기단축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신축, 리 모델링 건축, 투자 타당성 분석, 매매 컨설팅, 투자자 모집 등 다양한 업무분야에서도 적극적인 협조를 통해 상호간 시너지를 극대화시킬 전망이다.
헬로펀딩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교보리얼코는 교보생명, 교보문고 등으로 잘 알려진 교보그룹의 계열사이다. 부동산 자산의 활용가치 증대를 위한 종합서비스를 제공한다. 1979년 설립된 교보리얼코는 ‘부동산 종합 관리’라는 영역을 개척해 20여년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독창적이고 효율적인 부동산 관리 시스템과 최고수준의 전문인력을 구축하고 있다.

헬로펀딩 최수석 부사장은 ”부동산 PF상품은 투자 이후의 관리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상품을 주기적으로 점검할 필요성이 있다. 만에 하나 차질이 발생해도 미리 대비할 수 있어야한다”라며 “교보리얼코와의 업무협약으로 보다 전문성 있는 부동산 PF상품 관리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라고 협약 배경을 설명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