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덥고 습한 여름, 피지 많은 지성피부를 위한 화장품 고르는 팁

2017-08-16 16:09:29

[로이슈 이가인 기자] 여름이 되면서 평소 건성피부였던 이들도 감당할 수 없을 정도의 피부 유분기로 끈적이는 시간을 보내고 있다. 매일 얼굴이 번들거리고 모공이 막혀 잦은 트러블이 생긴다면 집중해 보자. 올 여름, 지성피부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화장품 선택법을 공개한다.

덥고 습한 여름, 피지 많은 지성피부를 위한 화장품 고르는 팁


먼저, 지성피부 화장품은 가격을 불문하고 자극적인 성분을 철저하게 배제해야 한다. 실상 이는 모든 피부 타입에 해당되지만, 특히 지성피부는 변성알코올, 멘톨, 민트 등의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면 유분 생성이 촉진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또 파라벤이나 색소, 향료 등의 피부 자극 성분도 주의한다.

다음으로 모공을 막을 수 있는 제품은 피해야 한다. 지성피부는 모공을 막는 질감의 화장품을 사용할 때 피부 트러블 발생이 잦아지고, 지루성 피부염으로 번지거나 얼굴 개기름이 심해지게 된다.

모공을 깨끗하게 케어하기 위해서는 피부에 수분은 넣어주고, 쌓인 노폐물은 깨끗하게 씻어내 주는 클렌저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효과적인 것으로 지루샵 세라케어 스킨 클렌저가 있으며, 이 제품은 약산성 천연식물 추출물 배합으로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켜 붉은 피부 진정 및 얼굴 기름기 제거에 효과가 있다.

세 번째로 세안 후 피부 당김을 해소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지성화장품들은 대부분 피부 유분을 배제하기 위해 번들거림을 잡아주는 데 집중하기 쉽다. 하지만 이럴 경우 피부 속 당김 증상은 해소하지 못해 결국 피지 분비가 더욱 활발해질 수 있다.

이를 대비하기 위해서는 피부 속 보습은 기본으로 챙겨주면서, 피부 자극 없이 피부결을 케어하여 실키하고 부드럽게 만들어 주는 지성 화장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중앙일보 선정 2017히트브랜드 대상 민감성화장품부문 1위를 수상한 지루샵 세라케어는 최근 세안 직후 민감성 피부를 다스릴 수 있는 세라케어 핑크 쿼츠 세럼을 새롭게 출시해 선보였다. 이 제품은 피부 영양과 보습을 챙겨주고, 유수분 밸런스를 잡아 열기와 스트레스에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데 좋은 효과가 있다.

또 세라케어 핑크 쿼츠 세럼 사용 후에는 피부 자극을 완화시켜 주고 진정에 도움이 되는 울트라스킨과 울트라세럼, 울트라로션 등을 사용해 속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줄 수 있다.

이가인 기자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