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롯데홈쇼핑, 중소∙개별 PP 제작 지원 공모사업 시행

2017-08-13 20:33:46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홈쇼핑은 한국언론학회와 공동으로 제1회 ‘롯데홈쇼핑 중소·​개별PP 제작 지원 공모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중소·​개별 PP 제작 지원 공모사업’은 방송 제작산업 발전을 위한 토대 구축과 중소·​개별 PP의 제작 의욕 고취를 위해 홈쇼핑 업계 최초로 시행하는 사업이다.

중소∙개별 PP를 대상으로 주제, 소재, 장르에 상관없이(단, 보도물 제외) 텔레비전 방송 프로그램 제안서(방송 분량 40분 이상)를 공모하며, 접수기간은 이달 14일(월)부터 18일(금)까지다. 1등 최대 1억 원(1편)을 지원하는 등 총 8편을 선정, 제작지원 할 예정이다.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운영하여 1차 서면 평가, 2차 발표 평가로 진행하며, 프로그램의 공공성 및 공익성, 창의성, 제작 계획, 제작 능력, 유통 및 홍보 계획, 완성도, 제작비 구성의 적절성 등을 심사한다.

접수방법은 제출서류 일체를 파일(file) 형태로 USB에 저장하여 한국언론학회 사무국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이메일 접수 불가)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작품은 9월 8일(금),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시상식을 진행 할 예정이다. 사업 및 응모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언론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롯데홈쇼핑은 이번 공모전을 시작으로 관련 세미나 개최를 비롯해 중소·​개별 PP 경쟁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지속 전개할 계획이다.

롯데홈쇼핑 전성율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건강한 방송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중소·​개별 PP 육성은 매우 중요한 과제라는 인식을 널리 알리고자 이번 사업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처음 시도하는 사업인 만큼 많은 참여와 관심을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롯데홈쇼핑은 방송 제작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홈쇼핑의 자원과 노하우를 활용한 상생 프로그램을 지속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