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김부겸 장관, 13일 경찰청 방문…‘SNS 삭제 논란’ 해결 나서

기사입력 : 2017.08.12 16:02 (최종수정 2017.08.12 16:02)
+-
[로이슈 이슬기 기자]
지난해 촛불집회 당시 ‘민주화의 성지’ SNS 삭제 지시 논란과 관련 경찰 지휘부 내에서 진실 공방이 계속되는 가운데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이 13일 경찰청을 전격 방문한다.

행정안전부는 12일 “김부겸 장관이 이날 오후 3시 경찰청을 방문해 이철성 경찰청장과 강인철 중앙경찰학교장에게 이번 사태로 인한 국민적 우려를 전달하고, 진정성 있는 반성과 자숙을 주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article box
지난 3일 서울 미근동 경찰청에서 열린 전국 경찰지휘관 회의에 참석, 인사말을 하고 있는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사진=뉴시스)


이어 “이번 방문은 행정안전부 장관이 외청인 경찰청의 지휘권을 가지고 있는 만큼 국민적 우려가 깊어지는 현 상황을 더 이상 묵과할 수 없다는 판단 하에 사태의 진상을 파악, 조속히 논란을 불식시키고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취지”라고 설명했다.

앞서 청와대는 두 사람 간 책임의 경중을 가리는 것은 적절히 않으며, 행정안전부 장관이 공직 기강 차원에서 면밀히 검토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슬기 기자 law4@lawissue.co.kr

☞로또 당첨번호 "틀렸다고 버리지마세요"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