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부산동부청소년꿈키움센터, 학교폭력예방 교원직무연수 실시

2017-08-11 14:05:35

[로이슈 김주현 기자] 법무부 산하 부산동부청소년꿈키움센터(센터장 김상규)는 9일부터 11일까지 학교폭력예방 교원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부산동부청소년꿈키움센터, 학교폭력예방 교원직무연수 실시이미지 확대보기


센터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교사를 대상으로 학교폭력 관련 법령에 대한 관심과, 급증하는 청소년 비행에 대한 소년사법절차의 이해도를 높여 대처능력향상하는 것에 목적을 가지고 실시했다.

연수 프로그램은 ▲청소년비행예방정책의 이해 ▲학교폭력 가해자 학생 및 부모교육 ▲학교폭력예방 관련 법령의 이해 ▲청소년비행원인과 소년재판절차의 이해 ▲부산소년원 견학 등으로 구성됐다.

강사로는 부산가정법원 김옥곤 판사, 부산대학교 법학연구소 김병수 연구교수 등 전문가들을 강사로 초빙해 프로그램의 전문성을 높였다.

센터 측 관계자는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예방에 있어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교사들이 학교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사안에 대한 대처능력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되었다"며 "앞으로도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교원 직무연수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