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대구준법지원센터, 동서시장 인근 도로환경정비 사회봉사

2017-08-11 09:13:13

사회봉사 대상자들이 환경정비를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사회봉사 대상자들이 환경정비를 하고 있다.
[로이슈 전용모 기자] 대구준법지원센터(소장 이형재)는 10일 대구 신암동 동서시장 인근 도로환경정비 사회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도로환경정비 사업은 신암동 주민의 법무부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신청에 따라 ‘사회봉사 국민공모제’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신청자 정모씨는 “평소 지역전통시장인 동서시장에 장을 보러 갈 때면 도로가에 무성한 잡초와 쓰레기가 혐오감을 주었는데, 환경정비로 깨끗해진 도로를 보니 주민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여 주는 법무부 준법지원센터에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고 말했다.

사회봉사 대상자 윤모씨는 “저도 평소에 자주 오가는 도로인데 깨끗이 청소할 수 있게 돼 감회가 새롭다. 이웃들이 만족해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한 생각도 들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형재 소장은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단체로부터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신청을 받아 이를 적극 이행함으로써, 지역주민과 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준법지원센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사회봉사 지원이 필요한 개인이나 단체에서는 법무부의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www.cppb.go.kr)를 통해 사회봉사를 신청하거나 대구준법지원센터 집행과(053-950-1140)로 문의하면 된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