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울산준법지원센터,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복지관 환경정리

2017-08-09 13:17:35

사회봉사명령 대상자들이 문수실버복지관 주변환경정리를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사회봉사명령 대상자들이 문수실버복지관 주변환경정리를 하고 있다.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울산준법지원센터(소장 김행석)는 9~10일까지 문수실버복지관에 사회봉사 대상자 10명을 지원해 복지관 주변 잡초 제거, 실내 청소 등 복지시설 내 환경정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회봉사명령 집행은 법무부가 국민들로부터 사회봉사 지원 분야에 대한 신청을 받아 그 적절성 여부를 심사 후 집행하는 수요자 중심의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로 문수실버복지관 관계자의 신청으로 이뤄졌다.
복지관 관계자는 “평소 인력과 예산 지원이 부족한 탓에 복지관 환경 정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울산준법지원센터에서 도움을 줘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되었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사회봉사명령 대상자 A씨(40)는 “우리들의 작은 도움으로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되어 큰 보람을 느꼈다”고 전했다.

김행석 소장은 “앞으로도 지역 사회에 대한 다양한 사회봉사 지원활동을 통해 준법지원센터가 지역사회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법무부에서 2013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국민공모제는 일손이 필요한 개인이나 단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거나 울산준법지원센터(052-255-6162)로 하면 된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