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두바이 '토치 타워' 화재...순식간에 매섭게 타고 오르는 화염 '

2017-08-04 12:34:18

두바이 '토치 타워' 화재...순식간에 매섭게 타고 오르는 화염 '이미지 확대보기
두바이 화재로 토치 타워 건물이 순식간에 화염에 휩싸였지만 인명피해는 없었다.

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4일 새벽 두바이 토치타워 화재로 40여 층이 전소되는 일이 발생했다.
특히 통신은 이번 두바이 토치 타워 화재로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초기 불이 시작된 직후 당국이 곧바로 거주자들을 모두 대피시켰기 때문이다.

또 진화하는데 무려 3시간이나 걸린 것으로도 확인됐다.

특히 두바이 토치 타워 화재는 당초 영국에서 난 화재와 대조적인 모습이라 전 세계인들을 놀라게 했다.

당초 지난 6월 영국 런던 소재 24층 규모의 아파트에서 불이 나 최소 90여 명이 목숨을 잃기도 했다.
특히 불은 대부분 자고 있을 한밤중에 발생해 인명 피해가 더욱 컸다.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현재 당국은 2층에서 시작된 불이 순차적으로 올라가고 있는 상황이라고 했다.

급기야 당시 BBC 보도에 따르면 해당 아파트의 붕괴 가능성도 제기되는 등 상황은 급박했었다.

더욱이 이번에 불이 난 건물이 총 600여 세대가 거주하는 것으로 알려져 런던 당시 아파트 보다 무려 5배나 많았다.

김가희 기자 no@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