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천정배, 당대표 출마 선언…“당 살리기 위해 죽을것”

2017-08-01 14:22:24

[로이슈 이슬기 기자] 국민의당 천정배 전 공동대표가 1일 “창당초심으로 국민의당을 살리겠다”며 당 대표 출마를 공식적으로 선언했다.

천 전 대표는 이날 오전 대전 한밭체육관에서 열린 당 대표 출마선언식에서 “살고자 하면 죽을 것이요, 죽고자 하면 살 것이라는 심정으로 국민의당을 살리기 위해 죽을 생각이다”고 밝혔다.
이날 천 전 대표는 이른바 ‘문준용 제보 조작’ 사건을 언급하며 “당이 도덕성에 큰 상처를 입은 상황인데 다시 한 번 이런 일이 발생한다면 재기불능에 빠질 수도 있다”며 “깨끗하고 사심 없는 정치로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겠다”고 강조했다.

천정배 의원이미지 확대보기
천정배 의원


그는 이어 “내년 지방선거를 승리로 이끌겠다”며 “당내 유능하고 참신한 인재들이 제대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발굴하고 육성하겠다. 끊임없이 인재가 키워지고 배출되는 ‘인재 화수분 정당’으로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그러면서 “국민의당의 위기를 저의 정치생명을 걸고 돌파해 승리의 역사를 만들겠다”며 “안철수 대표를 비롯해 우리 당의 기라성 같은 지도자들과 함께 우리 자랑스러운 당원동지들과 함께 반드시 해내겠다”고 말했다.
이슬기 기자 law4@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