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울산준법지원센터, 태화강 대공원 일대 환경정화

2017-07-31 13:56:13

사회봉사명령대상자들이 태화강 일대 정화활동을 벌이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사회봉사명령대상자들이 태화강 일대 정화활동을 벌이고 있다.
[로이슈 전용모 기자] 울산준법지원센터(소장 김행석)는 31일 사회봉사 대상자를 투입해 태화강대공원 일대 주변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사회봉사명령 집행은 법무부가 국민들로부터 사회봉사 지원 분야에 대한 신청을 받아 그 적절성 여부를 심사 후 집행하는 수요자 중심의 ‘사회봉사 국민공모제’에 울산시청 관계자의 신청으로 이뤄졌다.
사회봉사 대상자 100명은 8월 11일까지 태화강 대공원 일대를 정비하며 잡초 제거 및 빈병과 비닐 등 각종 생활쓰레기를 수거하게 된다.

사회봉사명령 대상자 A씨는 “울산의 상징인 태화강 대공원에 쓰레기가 많이 있는 것을 보고 안타까웠는데 청소 후 깨끗해진 것을 보니 기분도 상쾌하고 보람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행석 소장은 “작은 일이지만 깨끗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만드는데 앞장설 것이며 환경정화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 도움이 필요한 곳에 사회봉사명령 대상자를 투입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기관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법무부에서 2013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국민공모제는 일손이 필요한 개인이나 단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에 신청하거나 울산준법지원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