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울산경찰청-금감원-보험협회, 보험사기 근절 수사협의회 개최

2017-07-28 10:58:49

보험사기 범죄 수사협의회를 개최하고 기념촬영.이미지 확대보기
보험사기 범죄 수사협의회를 개최하고 기념촬영.
[로이슈 전용모 기자] 보험사기 근절을 위한 울산지방경찰청, 금융감독원, 보험협회 간 수사협의회가 27일 울산경찰청에서 열렸다.

신영대 수사과장, 금감원, 금융협회 지역본부장·보험사 SIU(보험범죄 특별조사팀)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울산경찰청 보험사기 범죄 검거건수는 △2015년 51건 81명 △2016년 57건 128명 △2017년(상반기) 17건 31명으로 나타났다.

보험사기 범죄로 인한 보험금 누수로 선량한 다수 국민들에게 보험료 추가 부담을 야기하는 등 사회적 폐해가 심각하다는 지적이다.

최근 고의사고, 허위 입원, 사무장 병원·불법 의료생협 등을 통한 조직적·악의적 보험사기 범죄가 다수 발생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특별단속을 통한 근절 필요성에 공감하고 한 자리에 모여 유관기관 간 공조 체제를 구축하고 보험사기 근절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재천명했다.
울산청은 협업을 통한 첩보 수집을 강화 및 수사의뢰 사건의 경우 적극 수사하고, 금융감독원은 보험범죄 사건 신고센터 접수시 경찰에 신속 통보 및 수사 관련 자료를 신속 지원키로 했다.

보험협회는 자체 인지 보험사기 사건은 관련자료 등 파악해 신속한 수사의뢰 및 경찰 수사단계에 자료 분석을 위한 전문인력 지원 등 보험사기 범죄 근절에 동참키로 했다.

울산청은 오는 11월 3일까지 △실손·정액보험 관련 불법행위△자동차 보험 관련 불법행위 △화재보험 관련 불법행위 △요양보험·산재보험·건강보험 관련 불법행위 등 주요 위반 유형에 대해 집중단속 할 계획이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