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의정부준법지원센터, 보호관찰 청소년 공연봉사활동 실시

2017-07-27 11:07:20

[로이슈 김주현 기자] 법무부 산하 의정부준법지원센터(소장 양봉환)는 지난 26일부터 27일 양일간 강원도 영월 주천면에서 '의형제합창단'과 함께 '찾아가는 공연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진=의정부준법지원센터 제공
사진=의정부준법지원센터 제공

의형제합창단은 보호관찰 청소년 21명으로 구성됐으며 지난 3월부터 공연을 위해 합창 연습에 매진해왔다. 이들은 매월 의정부 소재 장애인 시설인 '꿈이 있는 땅'에서 휠체어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합창단 단원 김군(16)은 "항상 남에게 피해만 끼치다가 내가 좋아하는 노래를 부르면서 봉사하는 것이 이렇게 기분 좋은 경험인지 몰랐다"면서 "앞으로도 매월 공연봉사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의정부 보호관찰위원협의회 김명환 위원장은 "사고만 치던 아이들이 타인을 위해 봉사하는 모습이 정말 대견하다"며 "앞으로도 봉사활동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센터 양봉환 소장은 “보호관찰 청소년들이 봉사활동 및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자신의 꿈을 찾는 계기를 마련해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사회자원과의 연계를 넓혀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