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청와대·국회

‘성매매 유입 아동·청소년 보호’ 국회 정책토론회 26일 개최

2017-07-25 14:28:17

[로이슈 김주현 기자] 성매매 유입 아동·청소년들의 보호를 위한 정책토론회가 오는 26일 오후 2시부터 국회 입법조사처 4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성매매 유입 아동·청소년 보호’ 국회 정책토론회 26일 개최이미지 확대보기


이번 토론회는 국민의당 김삼화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남인순 의원, 국회 아동·여성·인권정책포럼이 주최하고 성매매문제해결을위한전국연대, 십대여성인권센터, 탁틴내일이 공동주관단체로 참여한다.

토론회에서는 성매매에 노출된 아동·청소년이 성범죄의 ‘피해자’가 아닌 성매매 ‘대상아동·청소년’으로 분류돼 범죄자처럼 인식되는 법적·제도적 현실을 개선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토론회 좌장은 권인숙 명지대학교 교수가 맡는다. 발표는 △성매매 피해 청소년의 권리 증진을 위한 보호지원시스템 강화 방안에 대하여(이현숙 탁틴내일 대표), △대상아동·청소년 개념의 삭제를 둘러싼 쟁점분석(조주은 국회입법조사처 입법조사관), △해외의 성매매 아동·청소년의 보호방안(조진경 십대여성인권센터 대표)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어 윤덕경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연구위원, 정미례 성매매문제해결을위한전국연대 공동대표, 변정애 한국여성인권진흥원 팀장, 이금순 여성가족부 아동청소년성보호과 과장, 여성가족부, 안병경 법무부 소년범죄예방팀 팀장이 토론에 나선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