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

KTL, 양산부산대학교병원과 의료산업 연구 맞손

2017-07-20 10:02:48

KTL, 양산부산대학교병원과 의료산업 연구 맞손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국내 의료기기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공공 종합시험인증기관인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은 양산부산대학교병원과 19일 양산부산대학교병원에서 의료산업 연구개발 및 사업화 등 상호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KTL과 양산부산대학교병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의료산업관련 공동연구개발과 기술교류 ▲장비 및 시설의 공동사용과 연구개발인력의 교류 ▲의료산업 연구개발의 사업화 지원 등 다양한 상호 협력을 진행하게 된다.
이원복 원장은 '부산·경남지역에 산재해 있는 의료기기 기업들에게 맞춤형 기술지원으로 중소기업들의 애로사항 해결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TL은 의료기기 신뢰성 평가 기반 구축사업을 통해 설계취약점 분석 및 고장률 개선 등의 기술지원으로 중소기업 제품 매출액 증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한 중국 CFDA 국가급 시험소와의 업무협력으로 국내 의료기기 기업들의 중국 진출에 필요한 인허가 지원 및 수출 교두보를 마련한 바 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