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 주한일본대사 접견

미래지향적인 한일관계 구축을 위해 상호 노력하기로

2017-07-11 18:33:31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은 11일 오후 2시 해양수산부 서울사무소에서 나가미네 야스마사(長嶺安政) 주한 일본대사를 접견했다.(사진=해양수산부)이미지 확대보기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은 11일 오후 2시 해양수산부 서울사무소에서 나가미네 야스마사(長嶺安政) 주한 일본대사를 접견했다.(사진=해양수산부)
[로이슈 최영록 기자]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은 11일 오후 2시 해양수산부 서울사무소에서 나가미네 야스마사(長嶺安政) 주한 일본대사를 접견했다.

이 자리는 지난달 임명된 김 장관의 취임을 축하하기 위해 일본 측의 요청에 따라 마련됐다. 첫 만남에서 김 장관과 일본대사는 한·일 양국 간 해양수산 협력방향 및 우호관계 증진방안 등에 대해 상호 의견을 교환했다.
김 장관은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주 독일 함부르크에서 아베총리와 회담을 갖는 등 미래지향적인 한일 관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해양수산 분야에서도 우호관계가 더욱 돈독해지고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가기를 희망하며 이를 위해 일본 측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현재 우리나라와 일본은 한·일 어업공동위원회, 해운회의, 해양환경교류협력회의 등 다양한 해양수산 협력채널을 구축 운영 중에 있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