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정동영, 국민의당 전당대회 출마 선언 “집권 희망 찾아드릴 것”

2017-07-11 16:49:29

[로이슈 이슬기 기자] 국민의당 정동영 의원이 오는 8월 27일 실시될 국민의당 임시전당대회에 당대표로 출마하겠다고 선언했다.

정동영 의원은 11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8월 27일 실시되는 전당대회는 당이 새롭게 태어나는 전당대회, 재창당 수준의 큰 변화의 계기가 돼야 하며, 전당대회가 아니라 변화의 대회가 돼야 한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국민의당이 언젠가 집권할 수 있다는 희망을 찾아드리고 싶다. 또한 국민의당 당원이라는 것을 당당하게 말할 수 있는 자존감을 회복시켜드리고 싶다”며 “당헌에 당원 주권 조항을 명시하여 당의 실질적 권력을 당원에게 돌려줘야 하고 그에 기반해서 공당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정 의원은 국민의당의 진로와 관련해 국민의당의 ‘개혁 경쟁자론'을 제시했다. 그는 “광장의 시민들이 요구했던 변화와 개혁은 이제 막 시작 단계이며, 정권교체는 그 시작일 뿐이다. 나의 삶을 개선하라는 요구가 가장 큰 명령이었다고 생각한다. 이것을 받들기 위해서는 국민의당이 ‘개혁의 경쟁자’가 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슬기 기자 law4@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