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

가스공사, 제11회 중소기업 기술개발 협력과제 공모

2017-07-10 18:54:09

한국가스공사 본사 사옥 전경, (사진=한국가스공사)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가스공사 본사 사옥 전경, (사진=한국가스공사)
[로이슈 김영삼 기자] 한국가스공사(사장 이승훈)가 지난 3일부터 한 달간 신정부 중소기업 지원정책 및 일자리 창출 기조에 적극 부응하고자 ‘제11회 중소기업 기술개발 협력과제’를 공모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중소기업 기술개발 협력사업은 가스공사에서 활용 가능한 분야의 기술개발을 수행하는 중소기업에게 기술개발비를 지원하고, 개발 성공 제품을 직접 구매하는 상생협력 사업이다.
이 사업은 천연가스 분야 기자재 및 핵심부품 등에 대한 신기술 또는 국산화 개발대상 과제를 발굴해 천연가스 생산·공급설비 운영의 신뢰성 및 경제성 제고는 물론, 중소기업 기술개발 역량 강화를 적극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가스공사는 그간 공모를 통해 발굴한 기술개발 과제 30건에 총 74억 원을 지원해왔으며, 특히 올해부터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고자, 천연가스 신규 수요창출 뿐만 아니라 수소·연료전지, LNG 벙커링 및 조선 기자재 기술개발 분야까지 중소기업 지원 범위를 확대했다.

한편, 이번 기회로 가스산업 불모지인 대구에서 가스공사와 중소기업이 함께 천연가스 산업의 상생발전 플랫폼 기반을 구축하고, 대구지역이 천연가스 산업 메카로 발돋움하기 위한 발판 마련 및 중소기업 일자리 창출 등 긍정적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공모는 가스공사 동반성장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김영삼 기자 yskim@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