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IPA,,청렴실천 결의대회 통해 반부패·청렴 다짐

2017-07-08 20:50:13

남봉현 사장이 당부말씀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항만공사)이미지 확대보기
남봉현 사장이 당부말씀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항만공사)
[로이슈 김영삼 기자] 인천항만공사(사장 남봉현)는 청렴의식 향상을 통한 반부패·청렴문화 구축을 위해 지난 6일 오전 공사 대강당에서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인천항만공사(IPA) 남봉현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은 △부정청탁 근절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을 위한 솔선수범 △금품·향응 수수 근절 △사적 이해관계의 남용 근절 △공정하고 객관적인 직무 수행 등 반부패·청렴 실천을 다짐했다.
IPA 남봉현 사장은 “국가공기업의 일원으로서 청렴하고 모범적인 생활을 통해 공정한 사회풍토를 조성해야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IPA 임직원은 사례중심 청탁금지법 강의를 청강한 후, ‘청렴서약서’ 서명을 통해 반부패‧청렴문화 확산에 동참키로 했다.

한편, IPA는 지난 해 종합청렴도 1등급 최우수기관으로 청렴마일리지제도운영, ‘청렴의 날’을 통한 청렴자가학습진단 등을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공사 경영의 투명성 강화를 위해 청렴옴브즈만을 분기별로 운영하고 있다.

김영삼 기자 yskim@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