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포항준법지원센터, 지체장애인 해수욕장 텐트설치 지원

2017-07-05 11:18:10

해수욕장 텐트설치 지원을 하고 있는 사회봉사명령대상자들.이미지 확대보기
해수욕장 텐트설치 지원을 하고 있는 사회봉사명령대상자들.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포항준법지원센터(소장 권우택)는 5일 포항시 장기면의 지체 장애인 50대 A씨의 국민공모제 신청을 받아 사회봉사자 8명을 해수욕장 텐트 설치 지원 활동에 투입했다고 밝혔다.

장애로 인해 생계곤란을 겪는 A씨가 여름한철 동해안 해수욕장을 찾는 피서객 텐트 대여로 생계를 유지해야 하는 어려운 사정을 호소하면서 이뤄졌다.
A씨는 “건강이 좋지 못해 여러 가지 어려움이 많은데 이번에 포항준법지원센터에서 이렇게 도움을 주어 큰 힘이 된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포항준법지원센터 박희정 과장은 “올해 상반기에 사회봉사 대상자 213명을 투입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주민친화형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를 중점적으로 실시했으며, 하반기에도 도움이 필요한 곳에는 국민공모제를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는 도움이 필요한 일반 국민들이 직접 신청하면 준법지원센터에서 적절성을 심사한 후 봉사자를 투입, 무상으로 지원하는 제도이다.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www.cppb.go.kr)와 포항준법지원센터(054-250-4031)로 신청하면 지원받을 수 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