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부산구치소, 모범수형자 '가족만남의 날' 행사 개최

준비해온 음식 함께 먹으며 가족애 나눠

2017-06-29 16:04:37

부산구치소 내에서 모범수형자들을 대상으로 가족만남의 날 행사를 갖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부산구치소 내에서 모범수형자들을 대상으로 가족만남의 날 행사를 갖고 있다.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구치소(소장 박호서)는 29일 소내 교육실에서 모범수형자 16명을 대상으로 ‘수용자 가족만남의 날’행사를 가졌다.

모범 수형자들은 가족들이 정성들여 준비해온 음식을 함께 나누어 먹고 그 동안 못 다한 이야기를 나누며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수용자 가족들이 구치소 내 시설들을 견학(시설참관)함으로써 교정행정에 대한 신뢰를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수형자 A씨는 “처가 몸도 좋지 않은데 나 없이 아이들을 키우느라 고생을 많이 해 마음에 걸렸다. 오늘 행사 때 처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고 출소 후에는 성실한 가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호서 소장은“가족과의 유대강화를 위해 가족관계회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수용자들이 가족의 진정한 의미를 깨닫고 출소 후 건전한 시민으로 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